군민여론광장 게시판은 군민의 글과 의견을 자유롭게 게시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상업성광고, 정치적 목적 게시물, 특정단체나 개인의 명예훼손 게시물, 음란물 등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게시물 게시자는 민형사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 될 수 있으니 게시판 성격에 맞는 내용만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영덕군민체육센터 수영장 이용에 대한 개선 의견 개진

작성자
신석호
작성일
2017-08-30 19:48
조회
397

 

영덕군민체육센터 수영장을 4-5년간 활용한 년간 회원으로 이용한 이용객입니다, 수영장 이용에 대하여 몇 가지 이용객의 입장에서 의견을 개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수영장 이용 고객은 하루에 한번 이용하게 되어 있다고 합니다 만 물론 내부 원칙이 정해져 있다면 그렇게 하는 것이 맞지만 현재 다른 체육시설 활용 시 샤워실 정도로만 이용하는 고객에게 필요에 따라 하루 한번정도의 추가 이용은 허용(전에는 허용되었지만 지금은 갑자기 안된다고 합니다)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맹목적으로 하루 한번만 주장하는 것은 군민을 생각하는 입장에서가 아닌 그저 운영자의 입장에서 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인근에 있는 헬스장 및 다른 체육 시설 이용 시 땀 흘린 상태에서 간단한 5분정도의 샤워는 허용해야 체육시설의 존재가치가 있지 않을까요?

현재 새로이 들어선 헬스장도 샤워시설이 제대로 구비 되어 있지 않아 운동 후 집으로 돌아가 샤워를 해야 하는 실정이기에 불편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샤워실도 제대로 구비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수영장 마저 하루에 딱 한번만 샤워장 입장을 제한하는 것은 너무한 내부 규정 아닙니까?

더우기 적지 않은 규모의 재정이 들어간 체육센터 운영에 있어 새로 생긴 군민체육센터가 샤워실 하나 제대로 구비하지 못하고 그 대안으로 수영장 샤워실을 이용하는 데 대해서마저 '운영의 묘'를 살리지 못한다면 지탄을 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수영장 입구에 모든 회원이 사용 할 수 있는 수건을 비치했으면 합니다. 입장 고객에게 개인 지참의 수건이 아닌 전체 이용 고객이 한 장 씩 사용 할 수 있는 수건을 대량 제작했으면 합니다.(서울 및 포항 체육센터는 대부분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수건 비치에 따른 비용 및 세탁 비용을 생각한다면 년간 회비 및 월회비 인상도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이 문제는 공론화 후 회비를 증액하면 될 것이며 그 정도는 회원 누구나 감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수영장 이용에 따른 내부 직원 및 수영코치들은 수영장 내부에서 수건을 세탁 건조한 후 편의적으로 사용하지만 수영장 이용 고객들에게는 지급 하지를 않습니다. 얼마 전 부터는 개인 이용객에는 수건을 지급하지 않는다는 종이 안내문 마저 붙어 있어 '실소'를 자아내게 합니다. 물론 그 전에도 개인이 수건을 가져와 쓰긴 했지만 이는 명백하게 '형평의 원칙'에도 어긋나지만 '상도의'에 맞지 않습니다.

셋째, 전체적으로 직원들이 친절하게 느껴지지를 않습니다, 저만의 느낌인지는 모르나 서비스 개선에 좀 더 역점을 두었으면 합니다.

종합적으로 군민체육센터는 영덕군민이 이용하는 체육 시설이고 이용객이 주인입니다. 더우기 이용객 편의보다 체육 시설을 관리하는 직원의 편익만 생각하는 체육 시설은 있을 수가 없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전국 어디를 다녀 봐도 헬스장 및 종합체육시설에 샤워장을 제대로 구비하지 않고 운영하는 경우는 없다고 봅니다.

군민의 입장을 생각하는 대승적 차원에서 몇 가지 건의 드린 사안을 개선 해 주실 것을 요망 드립니다.

 

영덕군민 신석호 드림 010-3220-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