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여론광장 게시판은 군민의 글과 의견을 자유롭게 게시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상업성광고, 정치적 목적 게시물, 특정단체나 개인의 명예훼손 게시물, 음란물 등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게시물 게시자는 민형사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 될 수 있으니 게시판 성격에 맞는 내용만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농업기술센타 소장님 감사합니다.

작성자
이병환
작성일
2021-06-15 11:09
조회
317
풍년농사를 기약하며

맑은 공기 특별시가 있기까지 이병환이 담당한 역할은 바로 영덕을 지키는 것이었을까?

2005년도의 핵폐기장은 8일간의 단식으로 막아 내었고, 영덕신규핵발전소는 지난 4월 12일짜로 부지 고시철회가 확정됩으로써 맑은 공기 특별시가 한층 빛나게 되었다. 

그런데 핵관련 반대에 앞장서다 보니 난 별로 혜택도 없이 살았다. 그간 조부님이 독립운동을 하셔서 묘소까지의 진입로를 추진했으나 산주가 영덕군의 눈치를 보아선지 허락을 해 주지 않고 있다. 

그런데 감사해야 할 일이 없는 것도 아니다. 올해는 항공방제를 하는데 농업기술센타 소장께서 친환경 농업을 영덕군이 육성을 하기 때문에, 나의 벼 친환경 벼재배지와 인근 다른 사람의 필지에 같이 친환경 미생물을 항공 방제로 살포해 줄 것을 약속했다. 

그간 나의 친환경 재배지 인근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매년 미안했다. 내가 친환경 벼재배를 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필지에 항공방제를 하는데 제약이 뒤따르다 보니 통상 6m정도는 항공방제에서 제외를 시켜서 병충해로 피해를 입은 필지를 볼때 마다 미안스러웠다.

이젠 풍년 농사만 기약하면 되니 얼마나 좋은가? 그간 줄점팔랑나비의 피해로 ¼에서 많게는 ⅓까지 수확량이 줄었다. 

올해는 기대가 된다. 풍년 농사를 바라봐도 되니 말이다. 

농업기술센타 소장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