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여론광장 게시판은 군민의 글과 의견을 자유롭게 게시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상업성광고, 정치적 목적 게시물, 특정단체나 개인의 명예훼손 게시물, 음란물 등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게시물 게시자는 민형사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 될 수 있으니 게시판 성격에 맞는 내용만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폐비닐 집하장 설치 요망드립니다

작성자
신석호
작성일
2021-07-10 19:19
조회
142
 

폐비닐 집하장 설치 요망드립니다

 

강구면 금호리는 영덕에서 손꼽히는 평야지대를 보유한 곳입니다. 영덕군의 예주평야나 창수 인량들 못지않은 면적을 가지고 설치된 ‘비닐 하우스’에서는 부추, 호박, 오이, 토마토, 등 다양한 시설채소를 통해 다수의 농민들이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농업 중 발생하는 다양한 비닐의 자율적 수거를 위해 눈에 잘 보이지 않은  숨은 곳인 달산 주응리나 강구 원직리 등 기타 곳곳에 폐비닐 집하장이 설치는 되어 있으나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폐비닐 집하장은 비닐하우스 폐비닐, 멀칭사용 폐비닐, 비료나 퇴비 포대 사용 후 나오는 폐비닐 등 다양하게 발생하는 비닐을 수거하여 처리를 원할하게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친환경 주민 편의 시설이기도 합니다.

 

한데 지금 지금 농민들에 주민 편의 시설인 폐비닐 집하장이 금호리에 없기에 면사무소에 수거를 요청하든지 먼 강구면 원직리 폐비닐 집하장 까지 가져가야 하는 등 불편함이 많습니다.

 

더욱이 인근 청송군이나 영양군은 오래전 눈에 확 뜨이는 주요 간선 도로 지점 가장자리에 폐비닐 수거 시설을 설치 주민 편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영덕군의 경우도 주요 위치에 설치 되어야하며 실제 쓰여지는 활용도를 고려할 때 반드시 설치되어야 한다고 보여집니다.

 

폐비닐 집하장은 임의 소각 시 발생되는 환경 피해와 화재를 막고 더 큰 산불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일석삼조의 농민 편의 시설임’을 주지하시고 강구면 금호리는 물론 영덕군 주요 도로 인근에 폐비닐 집하장을 5개 이상 설치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신석호 드림